maya 모델링 (하드서페이스 모델링 팁)
◎ Hotkey
Pivot 참조페이지
https://knowledge.autodesk.com/support/maya/learn-explore/caas/CloudHelp/cloudhelp/2018/ENU/Maya-Basics/files/GUID-150B390E-840B-4FE3-B8E9-8DEBCE7CEC97-htm.html
[ ctrl + shift ] + 이동, 회전, 스케일 : Edge Slide 단축키
crease 이용하여 Smooth 적용 제외할 부분 설정
이동, 회전, 스케일 + [ j ] : 그리드 만큼 이동, 스케일, 15º간격으로 회전
◎ Pivot의 사용 숙련도 향상하기
이유 : 폴리곤의 표면 수정할 경우 유용하고 직관적으로 모델링할 수 있음.
+ [ ctrl ] : Pivot(축)을 Orient(지향하게) 함
+ [ shift ] : Pivot을 position
+ [ ctrl + shift ] : Pivot 이 선택한 vertex, edge, face를 aim함
Bake Pivot
오브젝트의 축을 (x,y,z)의 default 위치 (0,0,0) 으로 이동
Pivot 참조페이지
https://knowledge.autodesk.com/support/maya/learn-explore/caas/CloudHelp/cloudhelp/2018/ENU/Maya-Basics/files/GUID-150B390E-840B-4FE3-B8E9-8DEBCE7CEC97-htm.html
[ ctrl + shift ] + 이동, 회전, 스케일 : Edge Slide 단축키
crease 이용하여 Smooth 적용 제외할 부분 설정
◎ 도움될 만한 플러그인
NitroPoly
Crease+\
댓글
댓글 쓰기